본문 바로가기

ART&디자인

시대적 흐름인가 기업들의 동성애 타켓팅 광고

시대적인 흐름인 것인지. 미국의 의류 메이커외에도 동성애자에 대한 새로운 방식의 마켓팅전략이 생겨나고 있다. 

※ 프랑스 맥도날드 커밍아웃 CM 

광고는 맥도날드가 커밍아웃 한게^^ 아니라 동성애자들을 고객의 한사람으로 평등하게 생각한다는 고도의 세련미가 가미된 광고라고 평가를 받는 CM 이라고 한다.  


2007년 리바이스는 동성애자를 위한 광고를 제작하기도 했었다.


유명 선글라스 브랜드 "레이"의 1942년대를 재현한 손잡고 걷는 남성들의 클래식한 광고


미국 유통업체, 백화점 체인 JC 페니역시 미국 어머니의 날에 맞추어 나온 동성애커플의 지면 광고 


유명의류 업체 "갭"의 대형 스크린 광고 BE ONE


미국의 인기 어페럴 제이크루 (J.CREW) 2011년 5월 카다로그 

거부감이 없는건 아니지만, 논란이 종식되는 날은 없을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