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5 빨라도 9월~10월되야 발매 될듯

아이폰5 예측과 정식출시 루머 빨라도 9월~10월 Wired

애플마니아의 가슴을 들뜨게 하는 아이폰5에 대한 소문들이다.

※ 최근 유튜브 동영상 

[YouTube]iPhone 5 Commercial (2012년 6월 12일)

[YouTube]애플 바이트 : 아이폰 5 새로운 세부 사항 (2012년 6월 26일)

초박형 아이폰5 패널, 애플은 기존 패널보다 가공이 용이하고 냉각시 경도가 높은 "리퀴드메탈"이라는 금속의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있기 때문에 얇은 메탈느낌의 케이스가 될 확률을 배제할 수 없다. 유니컬한 바디를 만들기위해 가장 최적화된 소재라는 평가.

※통신규격 4G + LTE (고속 통신 규격)은  "iPad 3 4G LTE"와 비슷할 것으로 추정. 

※ 근거리 통신 기능추가 : 애플의 아이폰5에는 근거리통신(NFC)를 이용한 지갑(결제)기능이 탑재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술의 발전에 따라 애플의 온라인 서비스 아이튠즈 계정을 통해 애플 공식 대리점(소매장)등에서 쇼핑의 결제가 가능해 질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3D 사양 제어 기능, 무선 충전 (iDevice) 역시 추가로 전망하고 있다. 애플이 무선충전 특허를 가진 것을 두고 예측.

※ 프로세서 Exynos 4, 애플 A6 쿼드코어?

삼성의 Exynos 4기반의 쿼드 코어 프로세서 탑재 가능성, 차기 "iPad"나 "iPhone"는 Imagination Technologies의 모바일용 차세대 "GPU IP 코어"의 "PowerVR Series6"이 탑재될 것으로 보이며, 실제로 탑재되면 현재의 "PowerVR Series5"과 비교하여 20배 성능 향상이 될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micro USB 지원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

※ 애플 A6 칩, 쿼드코어 "아이패드2"에 이어 아이폰5 역시 채용예상.

webpronews ㅣ iPhone 5 Rumor: A6 Processors Supplied By Samsung?

※ 아이폰 5 설계 디자인 유출? 해외 미디어의 최근 정보에 의하면 일명, 아이폰5 설계 디자인 유출이란 이미지가 이미 구글을 통해 화제가 되었는데 이 설계 디자인에 따르면 아이폰5의 이어폰 소켓은 하단에 위치하고 있다. 아이폰5를 충전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는 아이폰4S 보다 훨씬 작다. 무었보다 주목되는 점은 아이폰 5의 설계 수치다. 높이 123.83mm, 폭 58.47mm, 두께 7.6mm로 아이폰4S(9.3mm)보다 얇고 아이폰5의 디스플레이는 더나은 시각 환경을 위해 4인치로 설계 하고 있다는 것이다.

※ 커지는 화면 4" 인치 사이즈 전망. 출처 image.excite.co.jp


※ 맥루머닷컴의 아이폰5 케이스 및 디스플레이 사이즈 확장 예상 :iPhone 5 Cases Suggest a Much Larger Device with a 4" Screen

※stuff.tv 아이폰5 예상 디자인: iPhone 5 is quad-core with 4in Super Retina Display

이외에도 애플에 터치스크린을 공급하는 대만업체 윈텍과 중국에서 아이폰과 아이패드 생산공장을 운영하는 팍스콘의 모회사 홍해(鴻海, 혼하이)에 새로운 아이폰5의 부품 양산이 들어갔다는 소문으로 8월 7일, 또는 늦어도 가을에는 발매될 가능성을 예상하고 있다. 얼마전 중국 오픈마켓 타오바오(Taobao)에서 아이폰5를 사전예약하는 판매업자가 나타나 발매시기를 두고 여러 루머가 쏟아지기도 했다.

애플은 지난 6월 12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웨스트에서 개발자 컨퍼런스 2012(WWDC)를 열고 맥북 프로와 맥북 에어등 화질과 디자인을 대폭 개선한 차세대 노트북을 공개했다. 또한 음성인식 시리(Siri)등 200가지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최신 모바일 운영 체제(OS) iSO6를 공개했다. 그러나 아이폰5가 발표되지 않아 발매일을 기다리던 애플마니아들에게 실망을 안겨주었는데 현재 까지 아이폰5 스펙과 발매일을 두고 많은 전문가들의 추측과 루머가 나오고 있다.

5월 삼성전자가 영국 런던에서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3를 공개하였는데 애플이 아이폰5 출시를 앞당기느냐, 연말에 발매되느냐는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1년 단위로 신제품을 내놓는 애플의 전략으로 연말 발매를 예상하는 의견이 많았다. 이에 대해 애플의 관계자가 2012년 9월~10월 발매는 어렵다고 밝힌바 있다. 

아이폰5는 한국어,중국어,스페인어, 이탈리어등 외국어 지원을 확대하고, 지도 서비스, 페이스북의 통합기능을 제공해 실시간 교통정보, 3D지도 플라이 오버를 제공하고 3세대(3G)웹에서 가능한 화상통화 페이스타임(Face Time)등 새로운 기능을 대폭 개선, 기존의 무선 LAN(Wifi)네트워크에서만 가능하던 영상 통화를 3G 무선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애플은 개발자회의 2012에서 iOS6 개발자 베타버전을 배포하고 2012년 가을 정식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iOS6는 아이폰3GS,아이패드2,아이팟터치의 제4 세대 버전에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이러한 사실을 기반, 아이폰5는 OS환경부터 새로운 타입의 아이폰 버전이 아니겠느냐 하는 의견이 호응을 얻고있다.

※ 아이폰5 출시일 "빨라도 9월말.."

아이폰5의 출시에 따라 스마트폰의 새로운 변화가 있을것으로 예측하는 의견이 많기 때문에 아이폰5의 출시에 대한 기대는 더욱 커져만 갈듯 하다. 해외 투자증권사에서 퀄컴(Qualcomm)칩 공급부족으로 아이폰5의 발매일은 2012년 11월 이후가 될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는데 퀄컴의 음성지원 다중모드 LTE칩 MDM9615의 양산과 탑재가 늦어지고 있다며 MDM9615는 2012년 6월 부터 양산이 시작되었으며, 메이커마다 양산된 LTE칩을 스마트폰 Interfacing에 실제 배송 기간은 약3~6개월'이라 보기때문에 아이폰5의 발매일은 아무리 빨라도 2012년 9월말이 될것이라는 설명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북미의 주요 통신 사업자에 갤럭시S3 LTE 출시를 2012년 9월말 까지 미룰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북미 갤럭시S3 LTE모델은 퀄컴의 스냅드레곤 S4 (Snapdragon S4:MSM8960)을 탑재 했다고 한다.

외신 Wired는 애플 아이폰5 발매일을 2012년 8월 7일이라고 영국 IT 전문뉴스 KnowYourMobile을 인용해 보도 했는데. KnowYourMobile은 아이폰5가 8월 7일 행사를 통해 공개된 애플의 차세대 플랫폼 iOS6와 함께 이날 정식으로 발표된다고 전했다.  결국 애플의 제품 출시 패턴을 볼때 애플 아이폰4는 2010년 6월, 아이폰4S는 2011년 10월로 아이폰 발매일 패턴으로 보면 2012년 9월~10월의 출시가 높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