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진짜 브라운관 사진필터 iOS 애플리케이션 lnstaCRT

InstaCRT은 "세계 최초의 실사 카메라 필터"를 자칭하는 iOS 애플 리케이션. 휴대폰 카메라의 디지털 사진을 필름 사진의 인화지 사진답게 가공하는 필터가 인기, InstaCRT 애플리케이션을 이용 사진 데이터를 먼저 스톡홀름의 스튜디오에 보내면 스튜디오 에서는 80년대 비디오 카메라에서 사용하던 작은 브라운관 모니터에 전송된 사진이 비춰지면 최신의 디지털 일안 리플렉스 방식 카메라(DSLR)로 촬영한 결과를 iOS 장치에 반환된다.

<InstaCRT 홈페이지 샘플사진>

결과는 보시다시피, 브라운관의 왜곡과 주사선 간격이 보이는 80년대 모습과 같은 그럴듯한 사진이 된다. 의외로 간단해 보이는 방법인데 InstaCRT의 구조를 설명하는 동영상과 Mac/CRT/DSLR 카메라가 연결되어 자동으로 촬영되는 영상은 InstaCRT에서 유튜브에 공개하였다.


<동영상보기> InstaCRT

동영상에서 보이듯 스튜디오에 사진을 보내고 나면 완성된 사진을 반환 받기까지 시간이 걸릴수가 있다. 동영상 안에서는 "25초 이내"라는 설명이 보이지만 개발자 (캠코더 Martin Ström,사진작가 Erik Wåhlström, 영상 작가 Ruben Broman)에 따르면, 애플 리케이션이 각처에서 소개된 것으로 현재 사진을 전송하면 상당한 시간이 걸려야 완성된 사진을 반환 받을 수 있다. 

앱스토어에는 지난 5월 22 되었다. 아이디어 하나는 대단한데, 다만 스튜디오에 전통되는 사진 데이터가 트래픽이 나거나 카메라, 캠코더 모니터에 문제가 생긴다면 정체는 더욱 길어질 것이다. 그래도 자칭 세계 최초라고 하니 꽤 멋진 아이디어. 가격은 $1.99

※ 웹사이트 ㅣ http://instacrt.com/

※ 앱스토어 ㅣ InstaCRT

※ 출처 (참고) l InstaCRT is Rube Goldberg's answer to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