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인어는 존재하지 않는다. 미국 해양 대기청 공식 발표
뽕삘
2012. 7. 8. 02:05
이게 무슨 자다가 봉창 두드리는 소리인고?
미 정부 기관이 공식 사이트에서 발표
"수생 인간이 존재한다는 증거가 확인된 것은 없다"
미국 해양 대기청(NOAA)이 "인어는 전설상의 생물이다 '라는 공식 견해를 웹사이트에 발표했다. 여기엔 조금 재밌는 에피소드가 있다. 지난 5월 미국 디스커버리채널의 동물전문 채널인 '애니멀 플래닛'에서 인어는 실재한다는 설에 근거한 프로그램을 방영한 결과. 미국 해양 대기청에 문의전화가 쇄도했다는 것이다.
여기엔 반대로 "인어가 절대 존재하지 않는다는 증거또한 없다"는 것이다.
※ 해양 대기청 링크 : 인어는 없다!
※ 에니멀플래닛 링크 : 있을수 있다!
이 두기관의 논쟁이 은근히 재밌다. 이쯤에서 멋진 인어의 모습이나 한편 때리자. 다이버들을 위해 바다에서 사용할 수있는 시계를 개발한 오메가(OMEGA)의 CM은 이탈리아의 카프리에서 촬영했다. 너무 멋진 모델겸 배우인 한나 프레이저(36세)는 1984년 톰행크스 영화 "스플레시"의 인어공주를 보고 당시 9살이던 한나는 큰 감동을 받았다고 한다.
한나 프레이저는 2분이상 잠수, 수심 14m 까지 다이빙을 할 정도로 바다에 관심이 많아 국제적으로 큰 이슈인 포경을 반대하는 일에 적극적인 것으로 유명하다. 영국 데일리 메일은 10일 혹등 고래와 함께 헤엄치는 인어를 담은 환상적인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한나 프레이저 같은 인어가 없다는 미 정부 기관의 공식 발표는 상상과 환상을 즐거워 하는 사람들에게 큰 실망을 준 격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