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맥도날드 광고속 햄버거 실물과 다른 이유

맥도날드의 광고속에 나오는 햄버거는 정말 푸짐하고 맛있어 보인다. 그런데 막상 맥도날드 매장에서 오픈한 햄버거는 광고속 버거와 달라 실망을 하게된다. 때때로 너무나 큰 차이덕에 인터넷에 사진이 올라와 뜨거운 감자가 되곤한다.

맥도날드 캐나다의 홍보담당 홉 베거지 (Hope Bagozzi)

이런 차이는 왜 생기는 것일까? 맥도날드 캐나다의 홍보담당 홉 베거지씨가 고객의 물음에 그 이유를 밝혀준다. 맥도날드 캐나다에서는 고객의 질문에 답해주는 "Our food. Your questions"라는 서비스가 있다고 한다. 홉 베거지씨는 고객의 질문을 보여주며 영상을 시청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따라 오라고 한다.

홉 베거지씨는 맥도날드 매장으로 향해 실제 판매되고 있는 버거를 구입 차량을 이용해 Watt International 이라는 촬영 스튜디오를 방문한다.이곳에서 만난 푸드 스타일리스트 노아(Noah)와 포토그래퍼 네일(Neil)씨를 만나 매장에서 구입한 햄버거를 넘겨주고 촬영을 부탁한다. 

두 전문가들은 홉씨가 구입한 햄버거를 촬영하고 모니터에 보이는 햄버거의 이곳저곳을 지적하며 본격적으로 전문가의 작업을 시작한다. 푸드스타일리스트와 포토그래퍼에 의해 만들어진 사진은 이미지 전문가 스튜어트(Stuart)씨에게 넘겨지고 광고용 이미지로 재탄생하게 된다.

※ 판매되는 햄버거와 광고용 햄버거의 차이

※ 참고 ㅣ  Our food. Your questions

※ 유튜브 ㅣ Behind the scenes at a McDonald 's photo sho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