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스토어 '4G' 표기 'Celluar' 동시표기로 변경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아랍 에미리트,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아일랜드, 홍콩 (중국)의 애플 스토어가 인터넷에서 제품 표기의 일부를 변경되었습니다. 변경한 것은, 2012년 3월에 발매 된지 얼마 안된 "새로운 iPad"(3 세대)라고 합니다.

<애플 스토어>

항공기는 차세대 고속 통신 (4G)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WiFi 모델" "WiFi + 4G 모델 '이 판매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4G 네트워크에서 사용할 수있는 지역이 적고, 또 나라에 따라서는 기존의 4G 네트워크와 호환 되지 않는 것이 문제가 되어 이에 애플은 12개국에서 표기를 변경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일본역시 소프트뱅크 4G (TD-LTE)에서 새로운 아이패드는 4G

이들 12개국의 나라에서 "WiFi + Cellular '로 동시 표기되고 있습니다. 판매 를 시작할 당시엔 차세대 고속 통신 (4G : LTE)을 사용할 것으로 기대를 가진 사람이 전세계에 많았지만 결국 4G를 제대로 사용할 수있는 것은 미국과 캐나다에만 해당. 게다가 호주에서는 기존의 네트워크와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4G를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애플은 위의 국가에서 표기 변경을 단행했다고 하더군요.  

※ 출처 : 9to5mac.com

참고로 '일본' 가실때 데이터정액제 하지않고 3g 쓰면 요금 핵폭탄 나오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